솔리스오븐

의정부시 과학도서관 리모델링 및 도서 안심 대출서비스 진행

페이지 정보

작성자 의정부시 작성일20-10-23 00:00 조회2회 댓글0건

본문



독서의 계절하면~? 가을이죠!
단풍잎이 물들어가는 매년 이맘때쯤 도서관은 독서하는 시민들로 가득했는데요. 하지만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그런 모습을 찾아보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의정부시에서는 도서관을 이용하는 시민들을 위한 안심도서대출 서비스를 운영하는데요. 그 내용, 자세히 살펴보시죠.
의정부시 도서관이 시민들을 위한 도서안심대출서비스를 운영합니다.
이번 도서안심대출서비스는 지난 10월 8일 기준 의정부시 도서관 임시휴관으로 인해 재개한 건데요.
호원2동 재활전문 병원에서 코로나19의 집단 감염이 발생해 의정부시 도서관은 임시휴관을 결정한 바 있습니다.
이로인해 도서관의 모든 시설이용과 출입이 제한됐는데요. 시민들이 도서 이용에 불편함을 겪게되자 도서관은 기존에 운영했던 도서안심대출서비스를 재개했습니다.
서비스 이용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우선, 의정부시 도서관 홈페이지에 접속해 원하는 자료를 검색한 뒤, 수령을 원하는 도서관으로 상호대차를 신청하면 됩니다. 이후 안내 문자를 받으면 해당 도서관 입구를 방문해 도서를 수령하면 되는데요.
이때, 도서관 방문이 어렵다면 의정부역과 회룡역, 가능역에 설치된 스마트 도서관을 통해 도서대출 서비스를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한편, 지난 6개월간 리모델링을 추진한 의정부과학도서관이 재개관 했는데요.
새단장한 의정부과학도서관은 어린이 과학체험실과 노후4D체험시설이 새롭게 제작 설치됐습니다.
또한, 포스트코로나 시대를 대비해 1층 어린이청소년자료실과 2층 일반자료실 곳곳엔 개인 독서공간인 1인 소파와 테이블이 배치됐는데요.
(인터뷰)
그러나 코로나로 인해 현재는 모든 시설이용이 제한된 상태로, 도서안심대출 서비스만 운영되고 있는데요.
도서관 시설을 직접적으로 이용할 순 없지만,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프로그램엔 참여하실 수 있는데요.
과학도서관 비대면 프로그램에 관심있는 분들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확인하시길 바랍니다.
도서 안심대출 서비스, 코로나19 상황에도 적응하고 있는 의정부시의 노력이 돋보입니다.
이런 유익한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은 의정부시에서 마음의 양식을 쌓는 가을을 보내시길 바랍니다. 지금까지 의정부TV 김예은이었습니다.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Total 633건 1 페이지
게시물 검색
Copyright © www.gugong.kr. All rights reserved.  Contact : help@oxmail.xyz